Home > 특수크리닝 > 새집(헌집)증후군
줄눈시공
상판연마
새집(헌집)증후군
곰팡이세균크리닝
세균측정
대리석연마
기차/비행기/선박청소
화재청소
사료 및 축산물 공장청소
매장관리청소
 
간편하게 견적신청하세요
성의껏 답해드립니다
대표전화  051-866-7441
직통전화  010-4584-2789
 
새집증후군이란??
미국에서는 이미 1980년대, 일본에서도 1990년대부터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어온 '새집증후군'은 석유화학 문명이 만들어낸 환경공해병이다.
새집일수록 별지바닥재, 페인트 등 각종 건축자재에서 나오는 포름알데히드, 총휘발성유기화합물 등 유독성 화학물질에 노출될 가능성이 크다
 
한국소비자보호원은 최근 완공된지 2년 미만의 수도권 아파트 18가구를 대상으로 실내 공기오염도를 측정한결과 72.2%(13가구)에서 포름알데히드 등 새집증후군 유발 물질이 외국 기준치보다 많이 검출됐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8가구에서는 포름알데히드가 세계보건기구(WHO)의 권고 기준치(0.08ppm)보다 최고 3배나 많은 양이 검출됐다.
또 11가구에선 일본 후생노동성 권장기준치 0.4㎎/㎥를 넘는 0.5~1.2㎎/㎥의 총위발성 유기화합물이 나왔다.

신축 아파트 입주자 457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36.5%가 가족 중 1명 이상이 새집증후군 증세를 보였다고 답했다. 주부(30%), 영ㆍ유아(20.6%) 등 상대적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수록 새집증후군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증세는 눈이 따갑거나 건조하다(44.8%), 잦은 기침 등 목 관련 증세(36.4%), 원인 모르는 발진ㆍ가려움 등 피부질환(36%), 코막힘ㆍ콧물(29.7%), 두통ㆍ구역질(18%), 호흡곤란(13.4%) 순이었다. (경향신문)

흔히 포름알데히드의 37% 전후 수용액을 포르말린(formalin)이라고 하며, 자극적인 냄새가 있는 무색 투명한 액체이나 장기보존하면 혼탁해진다. 방부용ㆍ소독살균용으로 세균ㆍ바이러스ㆍ곰팡이 등의 생장을 저해한다. 인체에 대한 독성이 매우 강하여 사람이 30ppm 이상의 포름알데히드에 노출되면 질병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강력한 단백질 응고작용으로 피부나 점막을 침해하고 가스로 흡입하면 인두염이나 기관지염 등을 일으킨다. 다량복용시 심장쇠약과 사망에 이를 수 있다. 체중 1kg당 100mg(0.1g)을 섭취했을 경우 50%가 사망하게 된다. 이는 체중 70kg인 사람 100명이 7g씩 섭취할 경우 그중 50명이 죽게 된다는 뜻. 1981년에 만들어진 쉥케(schenke) 보고서에 따르면 공기중 30ppm 농도에서 1분간 노출되면 기억력 상실, 정신집중 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100ppm 이상 마실 경우 인체에 치명적 영향을 미친다.

포름알데히드 병에는「인체에 노출될 경우 폐ㆍ인후부암을 유발하고, 희석해도 무독성으로 만들 수 없다」는 경고문이 적혀있었다. 환경부에서도「유독물 관찰 지정고시」로 포름알데히드를「흡입 또는 피부에 접촉하거나 삼키면 유독하고 특히 물고기에 치명적인 것 」으로 규정하고 있다. 따라서 폐기할 경우 유해화학물관리법과 폐기물관리법에 의해 반드시 고온소각하거나 고온 용융ㆍ고형화 처리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인체에 대한 독성이 매우 강하며 사람이 30ppm이상의 포름알데히드에 노출되면 질병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강력한 단백질 응고작용으로 피부나 점막을 침해하고 가스로 흡입하면 인두염이나 기관지염 등을 일으킨다. 다량 복용시 심장쇠약과 사망에 이를수 있다.
체중 1kg당 100mg(0.1g)을 섭취했을 경우 50%가 사망하게 된다. 이는 체중 70kg인 사람 100명이 7g씩 섭취할 경우 그중 50명이 죽게된다는 뜻.
1981년에 만들어진 쉥케(schenke)보고서에 따르면 공기중 30ppm 농도에서 1분간 노출되면 기억력 상실, 정신집중 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100ppm 이상 마실 경우 인체에 치명적 영향을 미친다.
포름알데히드 병에는 「인체에 노출될 경우 폐ㆍ인후두암을 유발하고, 희석해도 무독성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경고문이 적혀있었다.
환경부에서도 「유독물 관찰 지정고시」로 포름알데히드를 「흡입 또는 피부에 접촉하거나 삼키면 유독하고 특히 물고기에 치명적인 것」으로 규정하고 있다

 
 
실내공기의 오염물질과 인체에 미치는 영향
 
미국에서는 이미 1980년대, 일본에서도 1990년대부터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어온 '새집증후군'은 석유화학 문명이 만들어낸 환경공해병이다.
실내공기질에 영향을 미치는 오염물질로는 포름알데히드 휘발성유기화합물(VOC) 미세먼지중금속(라돈등), 석면 부유세균, CO, CO2, NO2, 오존등이 있으며, 측정결과에 의하면 이산화탄소 포름알데히드, 휘발성유기화합물, 라돈, 부유세균, 낙하세균은 실내가 실외에 비해 농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실내 오염물질들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으로는 주로 호흡기와 순환기 계통에 영향을 주며 물질에 따라 발암성을 내포하고 있다
 
발생원 오염물질 인체영향
벽지, 장판 포름알데히드 피부질환, 점막자극, 호흡기장애, 중추신경장애, 발암성,정서적불안감,
비염, 정신집중곤란, 기억력상실, 호흡기의 자극 및 만성염증유발,
- 흡입 : 호흡곤란, 기침,
- 응용 : 입과 식도가 타는 듯한 느낌, 메스꺼움,
- 쥐에 대한 흡입실험 : 치사율 높음
가구 접착제,
방부제의 포름알데히드
눈자극, 의욕저하, 두통, 현기증, 불면증, 천식유발
쇼파 방부제, 염화에틸렌 피부자극, 호흡기 질환 유발
담배연기 일산화탄소, 미세입자,
연소가스(라돈 발생)
만성두통, 기관지염, 현기증, 피로감, 정신기능 저하
원목바닥 방부제의 붕산가스 눈자극, 생식기능저하
카페트 곰팡이, 음식냄새 호흡기질환 유발
방향제 메틸알콜, 이소프로판올 두통 및 어지러움증 발생
화장지 형광표백제의 화학물질 사용 각종 피부질환 및 피부암 발생, 두통 및 만성피로
욕조 환경호르몬 피부자극 및 두드러기 발생
인테리어필름 접착제 실내공기오염 증후군
주방세제 트리콜로로에틸렌 피로, 무력감, 발암성 추정, 기억력 저하
페인트 포름알데히드,
벤진 및 발암성 VOCs
피부질환, 점막자극, 호흡기장애, 중추신경장애, 발암성, 비염,
정신집중곤란, 기억력상실, 호흡기자극 및 만성염증 유발
커튼, 버티컬 곰팡이, 음식냄새 각종 호흡기 질환 유발
시멘트, 바닥재 암모니에, 석회성분,라돈 - 암모니아 : 코, 목 자극, 눈 결막 및 각막증 유발
- 장기폭로 : 폐렴 혹은 기관지 염증 유발
- 고농도가스 : 두통 및 경련발생
- 석회성분 : 두통, 호흡장애, 피부질환
- 라돈 : 폐암 또는 위암 유발
대표전화  051-866-7441
직통전화  010-4584-2789
예약시 계약금이 전혀 없습니다(전액 후불제)
서비스 후 모든 고객님께 해피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합니다
회사소개 오시는길 가격안내 관리자
상호 : 에버그린       대표자 : 한영희       사업자번호 : 304-26-00843       소재지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거제대로 37, 215동 1106호 (양정동, 현대아파트)       대표전화 : 051-866-7441
copyright(c) 2015 Evergreen. All right reserved. Design by erumad